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아기랑여행]제주 테이크아웃 식당 후기(2) : 협재 제주머슴네

by 세서미라이프 2022. 8. 27.

공항으로 가는 길에 점심을 테이크아웃하여 가기로 했습니다.



[카카오맵] 제주머슴네 전복김밥 제주본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옹포2길 8 (한림읍 협재리)

제주머슴네 전복김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옹포2길 8

map.kakao.com




협재 제주머슴네는 협재에서 한림가는 큰 도로변에 있긴하나 굽이굽이 골목길을 들어가야 나와서 큰길에서는 눈에 잘 띄지는 않습니다.

제주머슴네 가게 외관




테이크아웃 맛집이라고 해서 테이블이 아예 없는 식당을 생각했는데 야외 테이블까지 포함하면 10테이블 이상으로 의외로 가게가 엄청 넓었습니다. 저희는 흑돼지순한맛과 흑돼지매운맛을 포장주문했습니다. 주문하면 조리하는 시스템이라 10분 약간 더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주 머슴네 메뉴 및 카운터




가게는 8시부터 열어서 아침을 먹는 손님도 일부 있었습니다. 사람들을 피해서 찍은 내부 사진입니다.

제주머슴네 내부
제주머슴네 야외식탁



가게에서 보는 바다전망이 매우 좋았습니다. 이 날은 흐려서 바다가 우중충한 색이었지만 맑은 날이었다면 틀림없이 아름다운 바다를 보면서 김밥을 먹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주머슴네에서 바라본 바다 전망




포장 주문을 하면서 가게 이곳저곳을 구경하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가게가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있어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
포토존으로 보이는 전화부스




공항에서 아이 밥을 먹이면서 정신없이 먹었던지라 정작 중요한 음식 사진이 부족하군요. 김밥속은 전복내장을 쓴 밥에 소스맛의 흑돼지가 들어있으며 잘 싸여진 김밥에 계란을 입혀놓은 형태입니다. 별 기대하지않고 먹었는데 비리지 않고 매우 맛있었습니다. 특이하게 쌈무랑 깻잎을 주면서 김밥 반은 그냥 먹고 나머지는 쌈을 싸서 먹으라고 했는데 쌈무의 달콤상큼함과 깻잎향이 흑돼지랑 소스랑 어우러지면서 맛이 좋았습니다. 매운맛 김밥은 꽤 맵지만(신라면 수준이긴 합니다) 순한맛 김밥은 아이랑 같이 먹어도 될 정도입니다. 아이가 밥을 안 먹겠다고 난동을 피워 기분이 저조했고, 공항 건물 밖에서 서서 밥을 먹어야하는 처량한 상황이었지만 김밥 맛 하나로 마음이 위로가 되었습니다. 제주머슴네는 매장식사든 포장식사든 지나가는 길에 있다면 꼭 가볼것을 추천합니다.

제주머슴네 흑돼지매운맛 김밥
제주머슴네 같이 곁들여져 나오는 쌈무와 깻잎

댓글